2024년 새해가 밝았다! 돌이켜 보면, 새해를 맞이하기 한참 전 부터 내년도 계획을 세우고, 위시리스트 등을 작성하느라 부산한 연말연시를 보냈던 것 같다.
올 2024년은 거창한 목표를 크게 세우기 보다는 그저 하루하루를 최선을 다해 열심히 살아가기로 결심했다. 일상에서 작은 성취를 추구하는 새로운 마음가짐 정리하는 차원에서 새해 첫 글을 남겨본다.
큰 목표에 대한 압박에서 벗어나기
예전에는 큰 목표를 세우고 그것을 달성해야만 성공한다는 생각이 지배적이었다. 그러다 보니 의욕적인 연초와는 달리 거의 매번 부족함을 느끼고 목표 미달성에 대한 찜찜함을 남긴 연말을 맞이하게 되었다. 하지만, 2024년에는 그런 압박에서 벗어나 하루하루의 작은 성취를 중시하고, 이를 통해 더욱 자유롭고 창의적인 삶을 만들어 나가고자 한다.
이러한 것들은 목표가 없는 삶과는 다르다고 생각한다. 작은 이정표가 있으니 이정표를 따르면 결국, 목적지에 다다르게 될 것이다. 다만 출발부터 목적지 까지의 남은 거리, 시간 등에 너무 구애 받지 않고자 한다.
일상에서의 작은 성취의 중요성
큰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것이 중요하지만, 때로는 작은 성취를 주목하는 것이 더욱 의미있을 수 있다. 하루의 시작부터 끝까지 효율적인 루틴을 만들고 실천하면서 작은 것에서 큰 행복을 느껴 보고자 한다.
새해를 이전과는 다른 마음가짐으로 시작한다. 작은 성취를 소중히 여기며, 작은 이정표를 따라가는 삶을 소소하게 나마 이 블로그에 남겨 보고자 한다. 다들 2024년 미지의 시간을 용기 있게 맞이해 보자!! 함께 2024년을 멋지게 만들어봐요~~